[필름카메라 현상 스캔 후기] 포토플러스 ; 필름카메라현상 / 필름카메라 스캔 /필름 현상, 스캔, 인화 뜻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필름카메라 현상 스캔 후기] 포토플러스 ; 필름카메라현상 / 필름카메라 스캔 /필름 현상, 스캔, 인화 뜻

필름사진기록

by UmmO 2021. 9. 9. 08:30

본문

728x90
반응형

제가 거주하는 지역 근처에는
필름카메라 현상가능한 곳이 없어서
인터넷으로 알아보던 중

조금이나마 저렴한 곳을 택해서
필름을 맡기게 되었습니다!


필름 현상 후기를 남기기 전
필름 관련된 용어에 대해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필름현상, 스캔, 인화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해요!

우선
필름현상사용된 필름에 약품처리를 하여 결과물이
나타나도록 하는 것을 뜻하구요!

필름스캔 현상된 필름을 디지털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변환하는 작업입니다!

필름인화현상된 필름을 인화지에 출력하는 것을 뜻합니다!

현상된 필름을 인화하게 되면
옛날에 보던 사진이 되는 겁니다~~!!

저는 이번에 카메라를 구매하고 나서
카메라의 고장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첫롤을 찍어 맡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업체는 바로
'포토플러스'인데요!

이용방법은
1. 사용한 필름과 작성된 필름현상스캔신청서를 동봉한 택배상자 준비
2. 업체주소로 보낸다!
3. 현상스캔이용권을 구매한다!!

끝입니다!!
간단하죠?

저는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였구요!
박스 구매 가격을 포함해서
4500원 요금이 나왔어요!

택배는 바로 다음날 업체에 도착을 했고
저는 그날 당일 저녁 결과물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카톡으로 받아보길 원해서
카톡으로 스캔된 파일을 받아 볼 수 있었어요!
바로 이렇게 파일로 보내주신답니다~~

저의 첫 결과물!!

이 사진은 필름을 장착하는 과정에서
빛에 노출되어 사진이 녹아버려 반만 나왔네요ㅠㅠ

흔들린 나의 사진

첫 사용이라
이렇게 초점이 맞지 않은 사진도 있었구요!

이렇게 만족스럽게 나온 사진도 있었답니다!!

이 외에도 인물사진도 매우 만족스럽게
나왔답니다!!
모두 얼굴이 나와서 올리지는 못하지만
정말정말 만족스러운 결과였어요ㅎㅎㅎ

모두 필름카메라의 매력에 한번 빠져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